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뱅킹으로 송금 후에 송금확인증(이체확인증) 받는 방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보통 계좌이체를 하거나 무통장송금을 하는 경우에 은행에 직접가서 일처리를 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계좌이체를 하잖아요? 혹시나 이체 사실을 나중에 잊어버릴 수도 있고, 증명이 필요할 수도 있는데, 출력을 하려니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난감하셨을 분들 계실 건데요.

 

인터넷에서도 송금확인증(이체확인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고 있어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 메뉴


메뉴 > 이체 > 이체결과조회 > 이체결과조회

 

먼저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계좌선택을 하시고, 조회기간을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우리은행의 경우 입금한 계좌번호를 알고 있다면 계좌번호로 조회하는 기능도 있어서 편리하겠습니다.

 

전부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체내역이 나옵니다.

 

 

 

저의 2020년 1월 이체내역을 보시면요, 이렇게 이체일과 시간이 나오구요.

 

출금계좌번호 및 입금은행, 입금계좌번호, 출금계좌번호의 계좌주 및 보내는 사람으로 입력한 이름도 함께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출금계좌주가 홍길동인데, 홍길순으로 이름을 바꾸어 입금했다면, 이체확인증에 홍길동과 홍길순, 입금계좌주가 함께 나오는 게 되는 거죠.

 

이체확인증이 필요하다면, 좌측에 있는 선택란에 출력할 것을 여러 건 선택하거나, 우측에 이체확인증을 클릭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여러 건을 한 면에 출력하려면 좌측에 있는 선택란에 체크 한 후에, 아래에 있는 이체확인증 일괄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편하시겠습니다.  건별출력을 원하시면, 건별출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체확인증(송금확인증) 출력


출력을 위해서는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프린터 연결해 놓으시구요.

 

이체확인증 결과 화면을 확인하시고, 출력하면 됩니다. 내용은 위와 같이 출력됩니다.

출금계좌번호 가운데 3자리 숨김 기능과, 보내는분 통장표시 내용을 가리는 기능도 있네요.

받는분 통장표시 내용은 위에서 언급한 내용 중에 홍길순이 되겠구요.

보내는분 통장표시 내용은 받는분과 동일합니다.^^

 

 

 

우체국, 농협 인터넷뱅킹 이체확인증(송금확인증) 도 마찬가지..


우체국 인터넷뱅킹 화면입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메뉴에서 이체 > 이체결과조회 라는 글씨만 찾으면 되겠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도 마찬가지인데요, 농협에는 인터넷/스마트 뱅킹, 콕송금, 올원송금, 텔레뱅킹 등을 따로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있으니, 어떤 경로로 이체했는지 기억이 안나신다면 4가지 다 눌러서 확인을 하셔야겠습니다.

참, 귀찮게 만들어놓았네요^^;;;;; 상세조회를 클릭하면, 조회구분을 하여 디테일하게 조회할 수 있어서 그건 좀 편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온라인(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으로 계좌이체 한 내역, 이체확인증(송금확인증) 출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렵다면, 은행에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출력해 달라고 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집에 컴퓨터가 있고, 간단한 조작을 할 수 있다면, 집에서 출력해서 보관하고 있거나 증빙하면 편리하겠죠? 부동산에서 이체한 내역, 돈을 빌려주었을 때, 또는 인테리어 때 이체한 내역 등 보관해 두고 있으면, 나중에 증빙서류로 제출할 수 있으니 중요한 이체 시 마다 출력해 놓으면 나중에 일처리할 때 수월할 것 같네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덧글 남겨주시구요.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